내 오픈주석 추가

최근 알파알렙 성경에 자유롭게 주석을 추가할 수 있는 기능을 업데이트 했습니다. 그런데 몇몇 분들이 건의를 해 주셔서 공개 자료 외에 개인적으로 자료를 저장하는 기능을 추가했습니다.

먼저 사이트에서 가입하신 아이디와 비밀번호로 로그인을 하시면 아래와 같이 주석 메뉴에 “내오픈주석”이 추가되어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. 이 메뉴를 클릭하시면 전체 주석들 가운데 내가 추가한 주석들만 모아서 보실 수 있습니다.

개인화된 자료를 만드는 방법은 간단합니다. 주석 메뉴에 들어가셔서 “글 작성하기”를 클릭하시면 나오는 작성화면 상단에 아래와 같이 공개/비공개를 선택하실 수 있는 버튼이 있습니다. 기본으로는 비공개가 선택되어 있습니다. 다른분들과 함께 자료를 공유하시려면 공개를 선택하시면 되고, 개인적으로만 열람하시려면 비공개를 선택하시면 됩니다.

비공개로 자신의 글을 추가하시면 아래와 같이 내오픈주석 메뉴에서 자신이 작성한 공개/비공개 글을 모두 보실 있습니다. 비공개 글의 경우에는 아래에서 보실 수 있듯이 [비공개]라는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.

그리고 성경본문 안에 있는 ‘주석’버튼을 누르시면 위에서부터 “클래식주석”, “내가 추가한 공개/비공개주석”, 그리고 다른 분들이 추가한 “오픈주석” 순으로 리스트가 나옵니다. 물론 내가 추가한 비공개 주석은 로그인한 후에 자신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이 부분 참고하셔서 개인 주석 저장소로도 활용하시면 되겠습니다. ^^ 앞으로 사용 편의를 위한 검색 기능 등을 추가할 예정입니다.

클래식 주석의 경우는 공개 옵션만을 제공합니다.

답글 남기기

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.